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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13 음악연구소 운영에 관한 규정
이름 : 관리자 | 작성일 : 2012.04.05 15:57 | 조회수 : 956

음악연구소 운영에 관한 규정

 

제      정 : 2004. 07. 07

 

제 1 장 총 칙

제1조(목적) 본 규정은 목원대학교 음악연구소(이하 “연구소”라 한다.) 운영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설립목적) 본 연구소는 음악의 제 분야에서의 학문적 연구 및 연주활동을 촉진하여 음악문화의 발전에 기여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제3조(사업) 본 연구소는 제2조의 설립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업을 수행한다.

1. 음악의 학문적 제 분야에 관한 연구

2. 국내․외 연구기관, 학회 등과의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

3. 공공기관, 민간단체로부터의 위탁연구 및 용역

4. 음악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음악지도자 교육

5. 학술연구지, 논문집, 작곡집 등 학술자료의 편찬

6. 심포지움, 연주회 및 작품발표회

7. 기타 연구소의 설립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업

 

제 2 장 조 직

제4조(조직) 연구소는 제3조의 사업 추진을 위하여 학술연구부, 공연연구부, 교육연구부, 행정지원부를 둘 수 있다.

학술연구부는 음악의 학문적 제 분야에 관한 연구,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 위탁연구 및 용역, 학술자료의 편찬, 심포지움 개최 등 학술연구 활동에 관한 업무를 담당한다.

공연연구부는 각종 연주회 및 창작 발표회 등 각종 연주활동에 관한 업무를 담당한다.

교육연구부는 음악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과 보급, 음악지도자의 교육 등에 관한 업무를 담당한다.

행정지원부는 각 연구부의 원활한 연구지원과 연구소 운영에 관한 제반 행정을 담당한다.

제5조(구성) ① 연구소는 소장, 연구부장, 연구위원, 자문위원, 연구원, 사무원으로 구성한다.

연구위원은 본 대학교 음악대학 전임교원으로 하며, 겸임교원 등 외부인사의 영입은 운영위원회의 동의를 받아 위촉한다.

제6조(연구소장) 연구소장은 부교수 이상의 전임교원으로 총장이 임명한다.

연구소장은 본 연구소를 대표하고 연구소 운영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며, 1개의 연구부장을 겸직할 수 있다.

연구소장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제7조(연구부장) 연구부장은 본교의 전임교원 또는 연구위원 중에서 소장이 임명한다.

각 연구부장은 소장을 보좌하며, 해당 연구수행에 관한 업무를 관장한다.

연구부장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제8조(연구원 등) 연구소는 특정과제에 관한 연구수행을 위하여 선임연구원, 연구원, 연구보조원을 둘 수 있다.

각 연구원은 연구부장의 추천으로 소장이 임명하며, 임기는 과제수행 기간으로 한다.

③ 선임연구원은 석사학위 이상 또는 동등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자로 한다.

연구원은 학사학위 이상 또는 동등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자로 한다.

연구소는 각종 사업의 재원으로 연구원에게 정기 또는 임시급여를 지급할 수 있다.

제9조(자문위원) ① 연구소 운영에 관한 자문과 연구력 활성화를 위하여 약간명의 자문위원을 둘 수 있다.

자문위원은 운영위원회의 동의를 얻어 소장이 위촉한다.

자문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자문위원회 운영에 관한 사항은 따로 정한다.

 

제 3 장 연 구 개 발

제10조(연구개발용역) 연구소의 연구위원 또는 외부기관의 인사가 본 연구소 명의로 외부기관으로부터 연구개발 용역을 수주하고자 할 때는 소장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당해 연구비의 관리는 대학의 연구관리에 관한 관련 규정을 준용하며, ①항의 경우 연구소명의 사용에 대한 사용료를 징수할 수 있다.

제11조(간접경비)연구소는 제10조의 사업 추진에 소요되는 간접경비 등을 징수할 수 있다.

①항의 간접경비는 연구소와 대학과의 협의를 거쳐 따로 정한다.

 

제 4 장 회 의

제12조(운영위원회) 연구소 운영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운영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를 둔다.

운영위원회는 소장을 위원장으로 하며, 9인 이내의 운영위원으로 구성한다.

운영위원은 연구소의 원활한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음악대학 전임 및 겸임교원으로 연구소장이 임명한다.

운영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다만, 결원으로 인하여 보선된 위원의 임기는 전임위원의 잔여기간으로 한다.

운영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의결한다.

1.연구소의 사업계획 및 운영에 관한 사항

2.연구소의 예산 및 결산에 관한 사항

3.연구위원 위촉 및 연구원 임용에 관한 사항

4.연구소 운영에 관한 규정의 제․개정 및 폐지에 관한 사항

5.기타 연구소의 운영에 관한 중요사항

제13조(회의) 회의는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 또는 운영위원 1/3이상의 소집요구가 있을 때 위원장이 소집한다.

회의는 제적위원 과반수이상의 출석으로 개회하고 출석위원 과반수이상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단, 가․부 동수일 경우에는 위원장이 결정한다.

운영위원회 등 각 회의에 대한 회의록을 작성하고 비치하여야 한다.

 

제 5 장 행 ․ 재 정

제14조(사업보고) 소장은 매 학년도 연구소 운영계획서, 예․결산서, 전 학년도 사업실적보고서 등 연구소 운영 결과를 연구지원 부서를 경유하여 총장에게 보고한다.

제15조(행․재정) 연구소의 재정은 각종 학술연구용역사업의 수익금, 연구소 적립기금, 대학지원금, 기부금 및 기타수입금으로 충당한다.

연구소 운영을 위한 행정 지원을 위하여 사무원을 둘 수 있다. 단 사무원이 없을 경우 음악대학 교학과에서 지원한다.

제16조(회계 및 감사) 본 연구소의 회계절차와 예․결산 및 감사에 관한 사항은 대학의 관련 규정에 따른다.

 

제 6 장 기 타

제17조(운영세칙) 이 규정의 시행 및 연구소 운영에 필요한 세부사항은 대학의 관련규정 및 이 규정에 위배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규로 정할 수 있다.

제18조(준용규정)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학의 관련 규정을 준용한다.

 

부 칙

(시행일) 이 규정은 2004년 7월 7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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