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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07 보건진료소 규정
이름 : 관리자 | 작성일 : 2012.04.03 18:54 | 조회수 : 1172

보건진료소 규정

 

제      정 : 1998.08.26

최근개정 : 2011.10.25

 

제1조(목적) 본 규정은 목원대학교(이하“본 대학교”라 한다) 교직원 및 학생의 건강관리를 담당하는 보건진료소의 조직과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2011.10.25.개정]

제2조(업무) 보건진료소는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

   1. 응급처치 및 응급약 투약

   2. 교직원 및 학생들의 진료에 관한 사항

   3. 건강 상담 및 진료 알선

   4. 삭 제[2011.10.25.개정]

   5. 각종의료기구, 의약품 구입, 관리

   6. 대학 내 환경위생의 관리와 예방

   7. 기타 학교 보건관리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3조(업무주관부서) 보건진료소의 제반업무 사항은 학생처 학생복지과에서 주관하며, 관계법령이 정하는 자격을 갖춘 간호사를 두어 실무를 담당하게 한다. 단, 필요에 따라 의료기사를 둘 수 있다.[2009.4.22]

제4조(구성원) 본 진료소에는 다음과 같이 구성원을 둔다.

   1. 소 장 1인

   2. 간호사 1인

제5조(구성원의 임명) 본 진료소의 구성원은 다음과 같이 구성한다.

   1. 소장은 학생처장의 제청에 의해 총장이 임명한다.

제6조(임기) 본 진료소 소장의 임기는 2년으로 한다.

제7조(운영위원회) ① 보건진료소의 운영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운영위원회를 둘 수 있다.

② 위원은 각 처장으로 구성하며, 소장은 당연직으로 하고 위원장은 학생처장으로 한다.

제8조(운영위원 위촉 및 임무) 본 진료소의 운영위원은 학생처장의 제청으로 총장이 위촉하고 진료소 운영의 기본계획과 중요안건에 관한 사항을 심의 결정한다.

제9조(운영위원회의 심의사항) 운영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한다.

   1. 사업계획과 예산에 관한 사항

   2. 시설에 관한 사항

   3. 본 보건진료소에 필요한 규정의 제정과 개정

   4. 기타 운영에 필요한 사항

 

부 칙

(1)(시행일) 본 규정은 1998년 8월 26일부터 시행한다.

(경과조치) 본 규정의 적용은 1998년 7월부터 적용한다.

(2)(시행일) 본 개정규정은 2009년 4월 22일부터 시행한다.

(3)(시행일) 본 개정규정은 2011년 10월 25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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