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학교법인 규정집
  • 대학평의원회 규정
  • 대학규정
    • 1장 학칙
    • 2장 학사행정
    • 3장 조직 및 인사
    • 4장 재무 회계
    • 5장 사무일반
    • 6장 학생행정
    • 7장 부속기관
    • 8장 부설연구소
    • 9장 위원회
  • 대학원 규정
    • 1장 대학원
    • 2장 신학대학원
    • 3장 산업정보언론대학원
    • 4장 교육대학원
    • 5장 언론광고홍보대학원
  • 산학협력단 규정
  • 기타 규정

5장 사무일반

home > 대학규정 > 5장 사무일반

2-5-19 홈페이지 관리 규정
이름 : 관리자 | 작성일 : 2012.04.03 17:40 | 조회수 : 2023

홈페이지 관리 규정

 

제      정 : 2001.04.18

최근개정 : 2013.03.20

 

     제1(목적) 이 규정은 목원대학교(이하 대학이라 한다) 홈페이지(www.mokwon.ac.kr)의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관리대상) 이 규정은 대학의 도메인 내에서 대학을 대표하는 홈페이지(이하 대학홈페이지라 한다)에 대하여 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② 대학홈페이지 이외의 관리대상 홈페이지에 대한 결정은 대학정보화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에서 한다.

     제3(관리업무) 대학홈페이지 관리업무는 운영관리와 정보관리로 구분하고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대학홈페이지의 운영관리 업무

대학홈페이지 관리·운영계획 수립

대학홈페이지 개설 및 폐지

대학홈페이지의 유지·발전을 위한 기능개선과 정보갱신

대학홈페이지의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지원

웹서버 운영관리

1) 사용자 계정 관리

2) 자료의 백업

3) 보안관리

기타 위원회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운영관리

        2. 대학홈페이지의 정보관리 업무

. 홍보 관련 정보의 관리

. 학사·행정 관련 정보의 관리

. 학생생활 관련 정보의 관리

. 삭 제[2013.3.20.개정]

. 삭 제[2011.9.21.개정]

. 학교 민원정보의 관리

. 기타 위원회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정보관리        

     제4(관리주체 및 임무) 대학홈페이지 관리에 관한 주요 사항은 위원회에서 결정하고 위원장이 총괄한다.

     ② 대학홈페이지 관리를 위한 실무는 학술정보처 전산정보과가 담당한다.[2009.4.22.]

     ③ 대학 내 단위 부서(또는 단위기구)에서 관리하고 있는 대학홈페이지의 내용과 공지사항 및 게시판에 등재되는 사항의 관리운영은 해당 단위부서(또는 단위기구)에서 직접 담당한다.[2011.9.21.개정]

     제5(연결, 내용변경 등) 대학 내 단위 부서(또는 단위기구)에서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대학홈페이지에 신규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전자결재시스템의 정보처리요청서(별표1)에 해당부서장(또는 단위기구의 장)의 결재를 받아 관리부서에 신청한다.[2011.9.21.개정]

     ② 대학홈페이지의 전체적인 구성 및 자료는 별지1의 정보처리요청서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으며, 학술정보처장은 이에 대하여 위원회의 심의를 의뢰할 수 있다.[2011.9.21.개정]

     ③ 삭 제[2011.9.21.개정]

     ④ 대학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대학홈페이지의 내용 및 기능의 개선은 위원회의 심의와 의결을 거쳐 처리한다.

     제6(게시판의 개설 및 관리) 대학 내 단위부서(또는 단위기구)가 운영하는 게시판을 대학홈페이지 내에 개설하기 위해서는 해당 부서장(또는 단위기구의 장)의 결재를 받아 별표1의 정보처리요청서로 관리부서에 신청한다.[2011.9.21.개정]

     ② 게시판에 게재되는 내용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에 따라 실명제를 적용할 수 있다.

     ③ 삭 제[2011.9.21.개정]

     ④ 게시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해당 부서장(또는 단위기구의 장)은 게시판별 담당자를 지정할 수 있으며, 이를 수시로 점검하여 신속한 정보전달 및 의견수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야 하다. 특히 입학, 학사행정 또는 민원사항 등에 관한 질의에 신속한 응답을 게재하여야 한다.

     ⑤ 게시판에 게재된 내용이 대학의 방침에 위배되거나 대학의 명예 실추 또는 개인에 대한 불건전한 음해 등 대학 발전에 저해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부서장은 내용의 삭제 등 특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7(목원뉴스의 관리) 대학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서비스 하는 공지성 게시물의 게재는 본 대학의 교직원만 등록할 수 있고, 게시물의 순서는 등록시간 순으로 한다. 웹마스터는 등록된 게시물을 심의한 후, 문제의 소지가 있는 글은 삭제할 수 있다.[2011.9.21.개정][2013.3.20.개정]

     ② 메인화면의 포토뉴스는 대학 홍보의 주무부서인 홍보팀에서 관리한다.[2013.3.20.개정]

     제8(위원회) 대학홈페이지의 관리에 관한 의사결정은 대학정보화위원회에서 담당하며, 필요에 따라 전문소위원회를 둘 수 있다.

     ② 대학홈페이지의 관리를 위한 위원회는 학술정보처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와 위원 과반수의 요구에 의하여 소집할 수 있다.

     제9(기타)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목원대학교의 제반 규정과 대학정보화위원회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기타 필요한 경우 상세한 관리지침을 별도로 정할 수 있다.

 

부 칙

(1)(시행일) 이 규정은 2001418일부터 시행한다.

(2)(시행일) 이 개정규정은 2009422일부터 시행한다.

(3)(시행일) 이 개정규정은 2011921일부터 시행한다.

(4)(시행일) 이 개정규정은 2013320일부터 시행한다.

IP : 112.160.66.***
QRcode
첨부파일
%s1 / %s2
 

번호 파일 제목 최종수정일
39 pdf 2017.07.06
38 pdf 2017.07.24
37 pdf 2017.07.14
36 pdf 2017.07.14
35 pdf 2017.07.14
34 pdf 2017.07.14
33 pdf 2017.07.14
32 pdf 2017.07.14
31 pdf 2017.07.14
30 pdf 2017.07.14
29 pdf 2017.07.14
28 pdf 2015.06.22
27 pdf 2017.07.06
26 pdf 2017.07.07
25 pdf 2017.07.07
24 pdf 2017.04.19
23 pdf 2015.06.22
22 pdf 2017.07.07
pdf 2017.07.07
20 pdf 2016.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