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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장 사무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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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2 위임전결 규정
이름 : 관리자 | 작성일 : 2012.04.03 17:24 | 조회수 : 1812

위임전결 규정

 

제      정 : 1998. 03. 25
최근개정 : 2017. 06. 28

 

제1조(목적) 이 규정은 목원대학교의 사무분장 규정 제2조에 의하여 문서결재 및 업무처리에 관한 위임전결 사항을 정함으로써 직무의 권한과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사무 처리의 효율화를 도모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적용범위) 위임전결에 관하여는 다른 규정에 특별히 정함이 없는 한 이 규정이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3조(권한과 책임) 전결권자는 해당 전결사항에 대하여 직무수행에 필요한 권한을 가지며 책임을 진다.
제4조(중요사항) 전결권자의 전결사항이라 할지라도 중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구두 또는 서면으로 상위결재권자의 지침을 요청할 수 있다.
제5조(합의) 전결사항 중 다른 부서와 관련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해당 부서와의 협의를 거쳐야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그 이유를 기재하여 상위결재권자의 결재를 받아야 한다.
제6조(전결권 대행) 전결권자가 궐위되었거나 부재 시에는 그 전결권자의 차상위자의 결재를 받아야 한다.
제7조(보고) 전결 처리한 사항일지라도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은 상위결재권자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제8조(효력) 이 규정에 의하여 전결된 공문서는 총장이 결재한 것과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제9조(위임전결사항) ① 각 부서의 위임전결사항은 별표와 같다.[2017.06.28.개정]
② 별표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그 중요도에 따라 이 규정에 의하여 처리할 수 있다.


부            칙

(1) 이 규정은 1998년 03월 25일부터 시행한다.
(2) 이 개정규정은 2000년 01월 06일부터 시행한다.
(3) 이 개정규정은 2013년 04월 26일부터 시행한다.

(4) 이 개정규정은 2017년 06월 28일부터 시행한다.

   (경과조치) 이 개정 규정 이전에 시행된 내용은 이 개정 규정에 의하여 시행된 것으로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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